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능안공원 리모델링 공사로 새롭게 조성
상태바
군포시, 능안공원 리모델링 공사로 새롭게 조성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17.12.1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군포시 산본동 1065번지에 위치한 능안공원이 최근 리모델링 공사가 완료돼 시민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새롭게 조성됐다.
 지난 1995년에 조성된 능안공원은 면적 6만 3271㎡ 규모의 근린공원으로 인근에 공동주택과 상업시설이 위치한 도심 속 산림형 공원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인근 아파트와 공원 경계의 노후 진입로를 개선해 노약자 및 유모차가 통행하기 편리하게 데크램프와 데크계단을 설치했으며, 북카페 1개소 설치 및 순환산책로(320m)를 정비해 공원을 한층 더 쾌적하게 개선했다.
 또 평소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예술행사 공간인 야외무대에 목재데크 설치 및 관람석을 정비하고, 운동시설·파고라·의자 등을 추가로 보강해 시민 편의시설이 대폭 향상됐다.
 특히 59종 1만 3000여 본을 갖춘 야생화 테마공원과 야외학습장을 조성하고, 여름철 가족단위 휴식공간이 될 어린이 물놀이장을 마련해 지역주민들에게 편안한 휴식·여가 공간이 될 전망이다.
 이에 대해 김윤주 시장은 “물놀이장 조성은 가족이 행복한 군포 만들기의 일환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들을 중심으로 지역주민들의 여가생활이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공원 조성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