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자치회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광진구 자치회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 이신우기자
  • 승인 2017.12.2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개동 4개 권역별로…드론체험 및 현장학습 등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내 어린이들이 건전한 사고를 기르고 신체발달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차원의 다양한 체험과 학습기회를 제공하는‘자치회관 겨울방학 특화 프로그램’을 1월부터 2월까지 두달간 운영한다.

 

구는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전체 15개 동을 4개 권역으로 나눈 각 권역별 프로그램과 지역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동별 자체 프로그램 등 20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중곡동 권역에서는 오는 12일 중곡1동주민센터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1~4학년 75명을 대상으로 뷰티, 공예, 과학 직업을 체험해보는‘중곡동 키자니아’가 펼쳐진다. 또 구의·광장동 권역에서도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잠실에 있는 직업 테마파크에서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보는 '재미있는 키자니아 직업체험활동' 을 운영한다.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이 팝아트 초상화를 그려보는‘팝아트 초상화그리기 DIY 체험’은 자양동 권역에서 1월 9일 초등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화양동 권역에서는 오는 17일 초등학교 36명을 대상으로 양평으로‘치즈피자 체험’을 떠나 직접 치즈와 피자를 만들어보고 양수리 두물머리도 견학할 예정이다.

 

아울러 다양한 예체능 활동으로 아이들의 감성을 키워주는 각 동별 특화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겨울방학동안 우리 아이들 몸과 마음이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각 동 자치회관에서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준비된 특화 프로그램을 잘 활용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도 쌓으며 유익한 겨울방학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