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대표 원도심’ 남구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市 평균 웃돌아
상태바
‘인천대표 원도심’ 남구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市 평균 웃돌아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8.01.0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남구의 원도심인 주안의 재개발구역이 동시 다발적으로 이주가 진행되면서 인근 지역 전세 값이 치솟는 등 부동산 시장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남구는 인천의 대표적인 원도심 지역으로 도시가 낙후되고 신규아파트가 적어 아파트 가격의 변동이 높지 않았던 지역이지만 한국감정원 통계정보에 의하면 최근 2개월(2017년 10월 9일~12월 25일)의 남구 아파트 매매가격지수와 전세가격지수 모두 인천시 전체 평균을 웃도는 상승률을 기록했다. 남구 부동산업자들은 ‘향후 상승폭이 더 높아질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인천지역의 도시개발뉴타운 사업지는 총 97곳(2017년 7월 현재)으로써 그 중 남구는 35곳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남구 구도심에 저층 노후 단독주택과 연립·다세대주택이 밀집된 특징이 반영된 결과로 볼 수 있다.
 가장 먼저 이주를 시작한 주안7구역은 서울지하철1호선 및 지난해 개통한 인천지하철2호선 환승역인 주안역에서 도보 5~10분 거리일 뿐만 아니라, 인근 초·중·고 및 대학교가 있고 홈플러스 간석점이 100m 반경 안에 있어 교육 및 쇼핑 편의성도 우수하다.
 주안2, 4동 재정비 촉진지구에서 가장 먼저 이주신청을 받고 있는 주안1구역은 이주 신청기간인 지난해 11월 말부터 총 세대수 2917세대 중 약 10%의 가구가 이주를 진행하고 있으며 여느 지역보다 빠른 이주 진행으로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안1구역은 현대건설과 대우건설 시공사로 선정된 가운데 인근 주안초교, 남부초교, 인천고교 및 인하대학교가 밀접하게 위치하고 신기시장과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등이 자리하고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입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한동안 정체돼 있던 주안3구역 주택재개발구역 또한, 지난해 11월 관리처분인가를 받아 순탄하게 진행 중이다.
 특히 오는 2021년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여성 전문 의료복합단지가 조성될 예정으로 주안 에 많은 인구의 유입이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