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성환 진주시의회 운영위원장, 지방의정봉사상
상태바
이성환 진주시의회 운영위원장, 지방의정봉사상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18.01.1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환 경남 진주시의회 운영위원장이 최근 거제 대명리조트에서 열린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09차 시도대표회의에서 지방의정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장이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5일 밝혔다.
 이성환 의원은 제7대 진주시의회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으로써 진주시의회의 원활한 운영과 의원 상호 간 화합,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지난해 9월에는 지방의정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지방의회 최초로 충주시의회와 시의회 간 자매결연을 추진한 바 있다.
 또한 만성 주차난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평거동 금요장터 일대의 상업지역의 주차난 해소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공영 주차타워 건립을 추진해 올해 예산에 반영시켰다.
 지난해 12월 진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시에는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경남의 타 시군의 사례와 설립에 대한 법적 근거를 들며, 진주시가 50만 자족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공공시설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시급히 관리공단을 설립해야함을 주장하기도 했다.
 이성환 의원은 “저를 포함한 진주시의회 의원 모두가 항상 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서 열과 성을 다하고 있다. 처음처럼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더 진주시민을 섬기는 진주시의회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