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금연성공지원 프로젝트 ‘금연펀드’ 참여자 신청 접수
상태바
금천구, 금연성공지원 프로젝트 ‘금연펀드’ 참여자 신청 접수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1.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월1만원 또는 2만원을 1년 납입, 금연성공 시 100% 수익으로 돌려받아

- 1월 15~3월 14일까지 선착순 총100명 모집

- 중도 실패시 기존 납입금액 이웃돕기 성금으로 활용

 

 

서울 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금연에 성공한 주민들에게 납입한 금액의 2배를 지급하는 ‘금연펀드 사업’을 추진한다.

 

‘금연펀드’는 금연 결심자의 의지를 높이기 위해 저축개념을 도입한 금연성공지원 사업으로, 구 보건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희명종합병원에서 펀드운영 자금을 후원하고 청담종합사회복지관에서 펀드금을 관리한다.

 

금연펀드 가입 신청자는 1년 동안 매월 1만원 또는 2만원을 입금하고, 금연클리닉을 정기적

 

으로 방문해 금연여부 확인을 위한 검사를 받는다.

 

 

1년 후 모발 니코틴 검사를 통해 최종 금연 성공이 확인되면 본인 납입액의 2배를 돌려받게 된다. 단 중도 실패 시에는 기존 납부금액은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한다.

 

지난해에는 참가자 51명중 16명이 금연에 성공해 31.4%의 높은 성공률을 보였으며 올해부터는 동기부여 강화를 위해 모집인원을 2배로 늘리고 본인 납입액을 월1만원 또는 2만원으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또 참여자의 금연성공을 돕기 위해 구 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 ▲니코틴 의존도 평가 ▲금연상담 ▲니코틴보조제 지급 등의 서비스를 6개월간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구 보건소 건강증진과(02-2627-2677~80)에 방문, 금연클리닉에 등록 후 금연펀드 가입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100명으로 납입금액별로 월1만원 50명, 월2만원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병일 건강도시팀장은 “새해 금연을 결심한 흡연자들이 이번 금연펀드사업 참여를 통해 금연에 꼭 성공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등 다양한 금연프로그램을 통해 흡연자들의 금연성공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