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평구, 내일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사업설명회
상태바
부평구, 내일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사업 사업설명회
  • 인천/ 김상규기자
  • 승인 2018.01.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부평, 행복으로 가는 마을’이라는 주제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 사업 공모를 진행하기에 앞서 23일 나눔과더함 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 2층 대회의장에서 ‘사업설명회’를 갖는다.
 올해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은 기존의 ‘분야별 공모’에서 ‘단계별 공모’로 변경, 신규 공동체의 경우 진입 장벽을 낮춰 참여 기회를 늘리고, 지속 참여 공동체는 자체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컨설팅 및 상담을 확대하는 ‘전문 지원 구조’로 개선했다.
 더불어 올부터 기획공모를 통해 도시의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공동체 발굴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공모사업은 씨앗형(기초모임단계), 새싹형(2년 이상 지속형), 열매형(3년 이상 네트워크 구축형), 기획공모(에너지 자립마을, 아파트 공동체, 골목 평상 커뮤니티) 등 총 4개 분야로 구성돼 있다.
 공고기간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7일까지 15일간이다. 접수는 내달 1일부터 7일까지 나눔과더함 부평사회적경제마을센터를 방문, 제출해야 한다.
 신청자격은 부평구에 위치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주민추진협의회(주민 5인 이상 구성)다.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청 홈페이지(http://www.icbp.go.kr/공지사항/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일자리기획과(☎ 509-7482)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