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글로벌 외교관 육성” 연수구, 내달부터 공무원 영어교육 실시
상태바
“글로벌 외교관 육성” 연수구, 내달부터 공무원 영어교육 실시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8.01.2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연수구는 내달부터 소속 공무원의 영어 능력 향상과 국제교류 성과 극대화 등을 위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렇게 통역까지 가능한 영어 인재 양성에 팔을 걷어 부친 것은 갈수록 국제교류 행사와 외국인 방문이 늘고 있으나 통역요원 섭외가 쉽지 않고, 통역요원들은 구정과 지역 현안에 대한 명확한 설명 등의 능력이 여의치 않기 때문이라는 것.
 구는 매주 2차례 평일 퇴근 후 90분짜리 강의를 5층 평생학습강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기간은 연말까지 총 10개월이다. 강의는 영어교육 전문 업체에 위탁을 맡겨 집중 교육할 계획이다.
 구는 영어 상급자 레벨 10명과 중급자 레벨 12명 등 모두 22명 등 2개 반으로 구분해 편성했다. 구는 상급자의 경우 단순한 영어 회화수준을 뛰어넘어, 영어로 통역이 가능한 수준까지 능력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중급자는 우선 외국인과 원활하게 대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구는 이들에게 맞춤식 발음교정과 지역 문화·관광에 필요한 영어, 그리고 비즈니스 영어 등 실용 위주의 교육을 할 계획이다. 또 교육생들은 2개월 단위로 레벨테스트를 실시, 개인별 수준을 지속적으로 파악해 레벨 조정 등을 할 예정이다.
 수업료는 무료이며 전액 구에서 부담한다. 글로벌 선진 행정문화체험 연수 희망 시 가점도 부여되며, 내부적으로 상시 학습 시간(80시간)으로도 인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