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쟁 중단하고 올림픽 성공 힘 모으자”
상태바
“정쟁 중단하고 올림픽 성공 힘 모으자”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18.01.2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병희 강원교육감, 도내 17개 시·군 교육장들과 호소문 발표

민병희 강원도교육감과 도내 17개 시·군 교육지원청 교육장들이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을 위해 각계각층의 정쟁 중단을 요구하는 호소문을 23일 발표했다.


민 교육감 등은 호소문에서 "얼마 전까지 우리는 하루하루 전쟁의 위협에 내몰렸고, 유럽 일부 국가는 올림픽 불참을 거론하기까지 했다"며 "IOC와 정부, 각계 노력으로 평화 분위기로의 반전을 만들어내는 데 성공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북한의 참가가 뒤늦게 확정되면서 합의 과정에서 아쉽고 매끄럽지 못한 점이 있었던 것 같다"면서도 "강원도민으로서, 국민으로서 평화의 실마리를 놓치지 말고 동북아, 더 나아가 세계평화로 이어가려는 여러 나라의 외교적 노력을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민 교육감 등은 "그런 점에서 최근 북한의 올림픽 참가를 둘러싸고 사회 일각에서 정쟁이 깊어지는 것 같아 우려스럽다"며 "국민 통합과 세계평화라는 이번 올림픽의 값진 성과가 상처 입지 않을까 두렵다"고 걱정했다.


이들은 "과거 서울올림픽 당시 여야가 일정 기간 '정치 휴전'을 선언했던 기억이 있다"며 "사회 각계각층에서 정쟁을 중단하고 평화로운 축제를 만들어주기를 바란다"며 호소했다.
또 "올림픽 성공이 세계평화로 이어져 우리 아이들에게 평화와 통합이라는 위대한 유산을 만들어주었으면 한다"고 바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