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방대 이전기념 2018 신년음악회 열려
상태바
국방대 이전기념 2018 신년음악회 열려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18.01.2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서운 한파가 몰아치는 한 겨울, 국방대에서 신나는 클래식 음악축제가 펼쳐졌다.
국방대 논산 이전을 기념하기 위한 공주시충남교향악단(지휘자 윤승업) 초청‘2018 신년음악회’가 최근 저녁 국방대학교 컨벤션센터 세종대강당에서 교직원과 가족, 학생, 용사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음악회에서 공주시충남교향악단은 서곡 탄크레디(로시니), 베사메무쵸(벨라스케즈), 볼라레(모듀노),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슈튜라우스), 여러분(윤항기) 수준 높은 클래식과 가곡, 귀에 익은 가요 등 10곡을 연주했고 바리올리니스트 민유경, 바리톤 성승민, 팝소프라노 한아름이 협연을 펼쳐 관객들이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앙코르곡으로 붉은 노을(이문세)을 연주할 때는 출연자와 관객들이 모두 일어나 함께 노래를 부르며 흥겨운 음악축제를 즐겼다.
이번 음악회는 국방대학교가 2017년 8월 논산 이전 후 지역과의 유대강화와 협력 활성화를 위한 충남도청과의 교류협정(MOU) 체결 후 성사된 행사여서 눈길을 끈다.
한편, 공주시충남교향악단은 1990년에 창단된 국내 최초의 도립교향악단으로 정기 연주회, 농어촌 주민 등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음악회 등을 통해 소외되기 쉬운 지역주민의 문화 향유 욕구를 충족시키는 한편, 지역내 음악 애호가의 저변확대를 통한 클래식 문화예술 창달에 기여하고 있는 국내 정상급 교향악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