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성시 환경오염물질 배출럽체 집중단속 실시
상태바
안성시 환경오염물질 배출럽체 집중단속 실시
  • 안성/ 유완수기자
  • 승인 2018.01.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설연휴기간 중 관리감독이 소홀한 시기를 틈타 환경오염물질 불법배출 및 환경오염사고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다음달 5일부터 9일까지 취약지역 및 시설물에 대한 배출시설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3단계로 나뉘어 진행되며 특히 유독물취급업체, 민원유발사업장에 대해서는 담당자와 상시 네트워크를 구축해 SMS, 인터넷카페 등을 통한 양방향 소통으로 환경사고 및 민원발생을 예방토록 조치할 계획이다.
 
 
 
 먼저 1단계는 유독물취급업체, 민원발생사업장 등 환경오염 우심사업장 81개소를 대상으로 자체점검을 실시토록 하는 등 사업장관리를 강화토록 유도하고,2단계는 최근 3년간 환경오염행위 적발 사업장 14개소에 대하여 배출시설 및 방지시설의 정상가동 여부, 최종 방류구, 우수관로를 확인하는 등 오염물질 배출실태에 대한 점검을 중점적으로 실시와  3단계는 연휴기간 내 환경오염사고 대비 환경과, 자원순환과 1개반 2명이 합동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읍·면 소재 산업산지 및 안성천, 청미천등 관내 주요하천을 순찰할 계획이다.
 
 
 
 지영수 환경과장은 “설연휴를 대비해 취약사업장 특별점검을 실시하는 등 환경오염행위를 사전에 차단하여 고향을 찾은 시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편안하고 쾌적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