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통계청, 국가통계승인마크 변경‧활용 확대
상태바
통계청, 국가통계승인마크 변경‧활용 확대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2.2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청이 통계법령이 개정에 따라 오는 21일부터 국가통계승인마크가 새롭게 변경되며, 조사표 및 보고서식 뿐만 아니라 보도자료, 간행물, DB 등 통계 결과 공표 시에도 표시하도록 활용을 확대 한다고 밝혔다. 

국가통계승인마크는 1996년부터 통계청이 통계법에 따라 승인한 신뢰할 수 있는 국가통계의 조사표 및 보고서식에 표시해왔다. 현재 승인마크는 흑백으로 제작되어 선명함이 떨어지고, 한글화일로만 사용 가능해 온라인 조사표 적용에 어려움이 있었다.


국가통계승인마크 디자인 변경 및 활용 확대는 일반국민 및 통계작성자를 대상으로 인터넷 및 국민생각함을 활용하여 의견수렴,  통계작성기관 업무발전토론회, 통계책임관회의 등 모든 필요한 단계를 거쳐 최종 확정했다.
   
 국가통계로서의 의미와 공신력을 나타내는 동시에 보다 현대적인 이미지로 디자인을 개선했다.


 온라인·모바일조사, 보도자료, 간행물 및 DB 등 다양한 형태의 활용을 위해 기본형 이외 응용형 디자인도 사 용하도록 했다. 또한 국가통계의 식별을 위해 조사표 및 보고서식뿐만 아니라 보도자료, 간행물, DB 등 통계 결과 공표 시 사용하도록 했다.

 통계청은 국가통계승인마크 변경 및 통계결과 공표 시 활용 확대가 국가통계의 차별화를 통한 공신력과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