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제군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가
상태바
인제군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가
  • 인제/ 이종빈기자
  • 승인 2018.02.2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군은 한국지방자치학회와 한국일보가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실시한‘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가’결과 농어촌지역 82개 지자체 중 종합 7위를 달성했다.
 
특히 군은 전국 농어촌 기초자치단체 그룹의 행정 서비스 부문 평가에서 전국 3위를 기록하였으며, 도내에서는 횡성에 이어 2위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올해 농어촌 종합순위는 행정서비스 역량 50%, 재정역량을 30%, 주민평가 15% 등을 반영한 평가로 지난해와 달리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한 자치단체의 노력과 의지 등 행정 서비스 평가 결과의 영향을 많이 받아 실제 종합 10위권 이내 자치단체로 선정되었다.
 
군은 이처럼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은 일자리 경제부문 강원도 내 1위달성과 사회복지, 문화관광 등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적극적인 정책을 펼친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군은 전년도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으로‘전국 일자리창출 분야 국무 총리상’을 수상하였으며, 공공과 민간의 다양한 일자리창출 지원사업과 사회적 경제 분야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2년 연속 강원도 내 최고 고용률 73.5%를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순선 인제군수는 “이번 평가에서 인제군이 행정서비스 역량에서 높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정책을 펼쳐 군민이 행복한 인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