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교육청, 학교마다 다른 색깔 있는 교육과정 운영
상태바
경북교육청, 학교마다 다른 색깔 있는 교육과정 운영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18.02.2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018학년도 도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특색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획일적인 학교 교육이 넘어 학교마다 서로 다른 색깔들로 학생들을 가르쳐 꿈과 끼, 역량을 기를 수 있는 학교 교육과정이 되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 학교는 소품종 대량 생산 체제에서 다품종 소량 생산 체제로의 교육 패러다임 전환에 발맞춰 특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하는 초등학교 41교를 공모로 선정해 사업을 진행한다.

학교장의 경영 철학, 학교 구성원의 특성, 지역 특색, 그리고 학부모와 학생의 요구를 반영해 학교마다 서로 다른 저마다의 색깔을 찾아 그 색깔을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수업에서 구현한다.

지금까지의 학교 교육과정은 대학 입시라는 교육 달력에 맞춰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자율권을 제대로 행사하지 못했다.

여기에 더해 보여주기식 행사 및 실적 중심의 관행적 학교 운영, 교육과정의 수시 개정 및 잦은 인사이동으로 인한 교원의 교육과정 전문성 부족 등으로 학교 교육과정은 교과서를 가르치고 배운 지식을 암기하고 그것을 평가는 수준이었다.

지식과 정보의 단순한 암기, 축적에서 벗어나 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은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의미 있는 배움과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