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농기센터, 유용미생물 연중 생산 공급
상태바
철원군농기센터, 유용미생물 연중 생산 공급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8.02.27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성근)는 연중 유용미생물을 생산 농업인들에게 보급하고 있으며, 농축산물 생산성 향상과 축사냄새저감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과에서는 지난 2011년 말 축산농가의 악취제거 및 사료효율 향상 등 친환경 농업 기반 구축을 위하여 유용미생물 배양실을 운영한 이래 광합성균을 비롯하여 효모균, 유산균, 고초균 4가지 미생물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연간 220톤의 유용미생물을 생산 공급했으며, 금년에는 250톤의 유용미생물을 생산 철원 관내 농가에 확대 공급할 계획이다.
 
유용미생물 공급사업은 농가의 인기가 높아, 현재 철원관내 농가 4,200여호 중 1,700농가(전체농가의 40%)가 농업기술센터에서 생산·공급하는 유용미생물을 이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작목별, 축종별 활용 교육 및 농가 활용 확대를 위해 농가를 대상으로 사용지도 등 꾸준히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군, 농업기술과 유용미생물운영 담당자는 “유용미생물(생균제)은 가축의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개선하여 소화를 돕고 축사의 암모니아가스 등 악취를 감소하며, 토양환경개선 및 작물의 생육증진 등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특히 유용미생물 사용 시 희석배수와 살포주기를 지켜 꾸준히 사용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무상공급 미생물 : 광합성균, 고초균 / 유상공급 미생물 : 유산균, 효모균 250원/ℓ
 
유용미생물 공급시간 : 월~금 오전 9시~오후 5시(문의전화 033-450-447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