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도, 1000만명 관광객 유치 '온힘'
상태바
경남도, 1000만명 관광객 유치 '온힘'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18.03.02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는 1000만 명 관광객 유치를 위해 국내외 여행박람회장을 통해 지역축제와 자연경관 등 관광홍보에 나선다.

도는 1일부터 오는 4일까지 도내 15개 시군과 함께 공동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2018 내나라여행박람회’에 참가해 합동관광홍보관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경남도는 이번 박람회 홍보주제를 ‘경남에서 최고의 순간을(The Best Moment in Gyeongnam!)’로 정하고 여행에서 가장 기억될만한 경남만의 차별화된 관광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경남관광홍보관을 방문하면 도내 호텔, 리조트 등 숙박업체 19개소, 통영관광개발공사, 장사도해상공원, 일두고택, 거제씨월드 등 38개 관광사업체의 특별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홍보관은 넓은 체험 이벤트공간을 확보함으로써 관람객을 자연스럽게 부스로 유인해 부스입장객과 운영자가 함께 많은 시간을 가지면서 정확하고 세세한 관광정보를 관람객에게 각인시키는 형태로 운영하는 등 홍보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부스 전면에 웅장한 음향을 곁들인 가로 9m 에 세로 3.5m 의 초대형 LED 스크린을 설치해 관광홍보 영상을 연출함으로써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아라홍련 엽서 색칠하기, 차블렌딩, 약초향기주머니 만들기, 캐릭터 팬시버닝, 고스트파크축제팀의 기념촬영 등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고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추억거리를 선사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다래와인, 요거트, 치즈, 몽돌빵, 삽량빵, 망개떡, 연근차, 꽃차 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특산품을 전시하고 시식 시음 코너를 운영해 경남만의 맛을 볼 수 있으며 관광퀴즈이벤트, 손글씨 엽서보내기, 포토존 운영 및 SNS 이벤트 등을 통해서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창원/ 김현준기자
kimh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