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희망으로 피어난 행복 일자리’ 전한다
상태바
충남도 ‘희망으로 피어난 행복 일자리’ 전한다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8.03.0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 참가
우수 일자리정책 홍보·공유·벤치마킹 11일까지

충남도는 8일 개막하는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 참가, 도의 일자리 비전에 대한 대국민 홍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일자리위원회와 행정안전부 등이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전국 지자체의 우수한 일자리 정책에 대한 홍보·공유·벤치마킹을 위한 행사로, 8∼11일 고양 킨텍스 1층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도는 박람회에서 ‘희망으로 피어난 행복일자리 만들기, 세틀 인(Settle IN) 충남’을 주제로 ‘충청남도관’을 마련해 운영한다.
충청남도관을 통해 도는 사회공헌형, 청년, 여성 등 6개 테마로 구분해 구직에서 창업까지 전 단계에 걸쳐 맞춤형 지원을 진행 중인 도의 일자리 정책을 소개한다.


또 도 대표 청년 정책인 청년 CEO 500 프로젝트, 일자리 질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근로시간 단축을 통한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과 함께 2020세계군문화엑스포 등도 알릴 예정이다.
신동헌 도 경제통상실장은 “도는 정부의 역점 추진 사항인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그동안의 성과 등을 대외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 실장은 또 “앞으로도 고용 관련 사업 등을 적극 발굴, 더 많은 도민이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일자리정책박람회.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