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대문구의회, 제277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제277회 임시회 폐회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3.1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산검사위원 선임과 구정질문 및 조례안 6건 원안가결

서울 동대문구의회(의장 주정)는 14일 진행된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상정된 안건을 모두 처리한 후 제277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행정기획 위원회(위원장 이현주)에서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및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김남길 의원이 발의한 '헌혈권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3건을 원안가결 처리했다.

복지건설위원회(위원장 신현수)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일부개정조례안' 및 '아동복지심의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2건을 원안 가결 처리했으며, 이어서 운영위원회(위원장 정승환)는 김정수, 신현수, 이현주 의원이 공동발의한'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가결 처리했다.

지난 13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해 구정에 관한 질문의 건을 처리했으며, 같은날 복지장안충전소 문제해결을 위한 특별위원회(위원장 신현수)를 열어 업무처리 중간보고를 받고 현장을 방문해 주민 불편 사항을 직접 확인 등 현장조사 활동을 펼쳤다.

회기 마지막날인 14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의된 조례 6건을 상임위원회 의결안에 따라 처리하고 산회했다.

이날 주정 동대문구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본격적인 사업이 시작되는 시기인만큼 당초 계획대로 구정의 주요역점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과 해빙기를 맞이해 대형 공사장과 다중 이용시설 등 재난위험이 있는 곳에 대해 안전점검을 철저히 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하면서 “지방선거가 얼마남지 않았지만 동요하지  않고 남은 임기동안 제7대 의회에 등원할 때 약속했던 구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하도록 최선을 다해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동대문구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