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문화재단과 금천문화원의 아름다운 동행!~
상태바
금천문화재단과 금천문화원의 아름다운 동행!~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3.1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금천문화재단과 금천문화원,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14일 오전 10시, 금천문화원에서 지역문화 발전을 위한 상호 호혜적 업무협약 체결

-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 지역문화 행사의 활동영역 확대에 필요한 네트워크 구축 등에 대해 협력

 

서울 금천문화재단(대표이사 정재왈)과 금천문화원(원장 이종학)이 14일 오전 10

 

시 금천문화원에서 지역문화발전을 위한 상호 호혜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주요 협력 사항은 ▲문화예술 교류 활성화 협력 ▲지역고유문화 가치를 사회적으로 공유 확산하기 위한 교류 협력 ▲지역문화행사의 활동영역 확대에 필요한 협력 네트워크 구축 ▲문화예술 사업추진을 위한 공간 사용 협조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금천구 문화예술 복지증진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양 기관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는 의지를 표명하고 있어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정재왈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금천구의 건강하고 활기찬 문화예술 환경 조성을 위해 지역 고유의 역사성을 지닌 금천문화원과의 상호 호혜적 협력 관계를 유지, 발전시켜나가도록 노력하겠다”며 “오늘의 협약체결을 계기로 관내 문화예술기관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이 활발히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금천문화재단은 지난 2017년 출범해 금나래아트홀, 금천구립도서관 등을 중심으로 금천구를 문화특별구로 만들기 위한 다양한 문화사업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 금천문화원은 1999년 설립돼 지역의 향토문화 개발, 보존, 전승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