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맘껏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 삼척’ 초대
상태바
맘껏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 삼척’ 초대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18.03.2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방유채꽃축제 등 행사 ‘풍성’

 강원 4월을 앞두고 꽃놀이, 에코 라이딩, 스포츠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핫플레이스 삼척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반도 대표 봄꽃 축제로 발전한 삼척맹방 유채꽃축제,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 국제마라톤대회, 비경쟁 자전거 대회 어라운드 삼척 2018 트렉 라이드 페스트, 블랙다이아몬드 골프페스티벌 등 다채롭다.


 삼척 맹방 유채꽃축제는 내달 6일부터 30일까지 근덕면 상맹방리 일대 7ha에 펼쳐진 유채꽃 물결과 쪽빛 바다, 벚꽃의 하모니가 장관을 이룬다.
 지역 주민이 주도해, 향토 먹거리 장터, 유채꽃 사진전&아마추어 사진컨테스트, 자전거 하이킹·걷기대회, 유채꽃사생대회 등 참여형 이벤트로 꾸며진다.


 가족, 친구, 연인 등 상춘객들을 감성바다로 안내할 삼척 맹방 유채꽃축제는 매년 20만 명이 찾아오고 있다.
 삼척 황영조 국제마라톤대회는 내달 22일 오전 9시 엑스포광장에서 풀코스, 하프, 10㎞, 5㎞ 등 4개 종목으로 구성, 종목별 지정 구간 반환점을 돌아 엑스포광장으로 골인하게 된다.


 올해로 24회를 맞는 이 대회는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 선수의 1992 바르셀로나올림픽 마라톤 제패 기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하는 명성높은 마라톤 대회이며, 올해는 케냐 등 2시간 6분대 선수 10여 명이 참가할 계획이다.
 ‘어라운드 삼척 2018 트렉 라이드 페스트’는 4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삼척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