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낙동강생물자원관, 순천만 환경 MOU 체결
상태바
순천시-낙동강생물자원관, 순천만 환경 MOU 체결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8.04.0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최근 순천만 생태환경 보전과 생물자원의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 순천시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최근 순천만 생태환경 보전과 생물자원의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2월 순천만 자연생태 연구를 위해 설립된 ‘순천만 자연생태연구소’는 전문인력과 첨단 연구시설을 갖추고 자연생태를 체계적으로 조사연구하고 있다. 금년 1월에는 환경부로부터 ‘생물자원보전시설’로 등록돼 순천만 생물자원 연구기관으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경북 상주시에 위치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환경부 산하 연구기관으로 국가 생물주권을 조기에 확보하고 생물다양성 보전과 생물자원 관련 연구를 위해 2015년 6월에 설립된 국내 최고수준의 담수생물 전문 연구기관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물자원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공동으로 순천만의 생물자원을 조사 발굴하고 생물 다양성 및 생태계 모니터링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생물자원의 전시 및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협업하고 국내외 심포지움 및 세미나를 공동 개최하여 정보를 교류등 기대가 높다. 


 조충훈 순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순천만의 자연생태와 생물자원을 더욱 심도 있게 연구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고, 양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