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도 ‘도시미관 향상’ 옥외광고물 일제 정비
상태바
경남도 ‘도시미관 향상’ 옥외광고물 일제 정비
  • 창원/ 김현준기자
  • 승인 2018.04.10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분양 현수막 등 대량게시 불법광고물 집중 정비
6·13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따른 불법광고물 근절 최선

경남도는 도민안전과 도시미관 향상을 위해 ‘2018년 옥외광고물 정비계획’을 수립하고 불법광고물에 대한 일제 정비를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일제정비 계획은 ▲불법광고물 정비추진 ▲불법 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활성화 ▲불법 광고물 수요대체를 위한 게시시설 확대 ▲옥외광고발전기금 설치·운영을 통한 정비예산 확보 ▲불법 유동광고물 모니터단 운영 및 상시 정비체계 구축 ▲불법 옥외광고물 근절 홍보 및 합동 캠페인 추진 ▲불법 유동광고물 합동점검 추진 ▲옥외광고업무 실적 평가 등을 주요내용으로 한다.

세부 실천계획으로는 불법광고물 정비에 따른 과태료 부과, 부동산 분양 현수막 등 대량게시 불법광고물 집중 정비, 공공기관 설치 불법현수막 정비 강화, 불법 광고물 수거보상제 활성화, 옥외광고발전기금 설치운영을 통한 정비예산 확보, 불법 광고물 모니터단 운영 및 상시 정비체제 구축, 불법근절 캠페인 전개 등이 포함돼 있다.

특히, 최근 사회적 분위기에 편승한 부동산 분양 등을 위해 대량게시 및 살포되는 현수막, 전단지 등 불법유동광고물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올해 6월 13일 실시 예정인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따른 정당 및 입후보자 등의 홍보 현수막, 벽보, 전단 등에 대해서도 철저하게 정비할 계획이다.

신정민 도 건축과장은 “도시미관 향상을 위해 불법 광고물의 강력한 단속을 위해 매년 옥외광고물 정비계획을 수립추진하고 있다”면서 “특히, 올해는 도 및 시군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합동 점검을 추진하는 등 불법광고물을 획기적으로 감축해 나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