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의회 특별위원회, 우이천 둑길 정비공사 부실 재공사없도록 현장 점검
상태바
강북구의회 특별위원회, 우이천 둑길 정비공사 부실 재공사없도록 현장 점검
  • 홍상수기자
  • 승인 2018.04.1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강북구의회 공사현장점검 특별위원회는 지난 4월 12일 강북구의회 제2위원회실에서 2016년 10월 26일부터 활동을 시작한 공사현장점검 특별위원회 활동결과 보고회를 갖고 그간의 모든 활동을 마무리했다.
 
공사현장 점검 특별위원회는 장동우 위원장, 김명숙 부위원장, 김영준 위원, 이영심 위원, 이정식 위원이 대형 공사장에서 발생하는 공사 인부 추락, 축대붕괴, 화재 등의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관내 관급공사에 대한 현장 확인 및 점검을 실시하여 관계자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공사현장 관리를 철저히 이행하도록 함으로써 주민 불안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여 궁극적으로 구민의 안전과 복리증진에 기여하고자 구성됐다.
 
1년 5개월간 활동한 공사현장점검 특별위원회는 10여 차례에 걸친 회의와 현장활동을 통해 강북구청 국ㆍ과장ㆍ팀장 등으로부터 송천동 구립어린이집 신축 공사, 우이초등학교 앞 옹벽 4개소 보수보강공사 ,우이천 둑길 정비공사, 우이령길 단풍나무 식재사업 보고, 강북구청 직장어린이집 공사, 하수시설물 복구 공사, 강북노인종합복지관내 옥상ㆍ엘리베이터ㆍ식당ㆍ세탁실 등 보강공사, 어린이공원 및 체육시설 공사, 수송초등학교 복합화시설 공사, 강북실버종합복지센터 기능보강 공사, 가족통합지원센터 공사 등에 관한 업무보고를 받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활동에서는 그동안 수렴한 각종 민원사항 해결을 위하여 공사현장을 면밀히 점검했다.

특히, 특별위원회는 현장활동을 통해 우이천 둑길 정비공사 현장에서 하자 및 부실로 인한 재공사가 없도록 기존 마사토를 확실히 정비하여 줄 것을, 삼각산동청사 건립 현장에서는 삼각지붕의 열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 마련을, 어린이 공원 공사현장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친환경 인증 제품 사용을 해당부서에 당부했다.
     
장동우 위원장은 “관급공사의 경우 철저한 관리ㆍ감독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이 모든 부분이 주민의 불편사항으로 직결되는 만큼 강북구청에서는 앞으로도 공사시행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며 “그동안 공사현장점검 특별위원회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의를 갖고 함께해준 위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북구의회는 오는 4월 23일 제214회 임시회에서 이번 공사현장점검 특별위원회 활동 결과를 본회의에 보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