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횡성군, 中企 우수제품 판로개척 모색
상태바
횡성군, 中企 우수제품 판로개척 모색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18.04.23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횡성군은 최근 경기침체에 따른 내수 소비감소를 수출로 극복하기 위해 지역 내 기업들의 판로개척 및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목적으로 2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4박 5일간 일본 동경 선샤인 시티프린스 호텔에서 ‘2018 횡성군 중소기업 우수제품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이번 상담회는 지난달 21일 횡성 웰리힐리파크에서 개최한 홍콩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기업들이 MOU 협약까지 체결한 성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적극적이고 실질적인 자리로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회에는 소비자들이 믿을 수 있고, 신속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 관련 상품으로 ㈜엔초이스의 곡물가공식품과 ㈜산들누리 분말효소, 웰빙가든 쌀국수, 영농조합 산내마을 양갱, 예향식품 떡류, ㈜밀원 안흥찐빵, 범산목장 유제품, 횡성인삼영농조합법인 홍삼더덕제품, ㈜씨엔케이푸드 치즈큐브바케트 빵 등 관내 9개의 업체가 참여해 횡성의 자연을 담은 다양한 상품들을 소개한다.
 군은 상담회 전 현지 바이어들에게 참여 기업에 대한 소개와 제품에 대한 사전 정보를 제공했으며, 상담회 기간 중인 24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업체당 5~10명의 바이어가 매칭돼 1:1 상담을 진행한다. 참가 기업 제품의 수요 파악, 일본시장 진출의 타당성 등 현장 검토 후 최종 선별된 제품에 대해서는 수출계약까지 진행한다.
 특히 한국의 건강식품이 꾸준히 인기를 끌며 대일본 수출에서 식품이 차지하는 비율이 15.8%까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이번 상담회를 통해 횡성 우수제품의 일본 시장 진출 확대가 기대된다.
 향후 군은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해 올해 상반기에 베트남 호치민, 중국쿤밍에서 2회에 걸쳐 해외수출상담회를 개최하고, 하반기에는 남미 시장 확대를 위한 시장개척단을 3회 운영해 횡성기업 제품의 세계시장 확대에 주력해 나아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