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노찬 서천군수 예비후보 ‘공감행정’ 공약
상태바
박노찬 서천군수 예비후보 ‘공감행정’ 공약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18.04.2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공정인사 바로잡겠다”

 더불어민주당 박노찬(53·사진) 서천군수 예비후보는 민선7 기 인사행정 결정과 조직및 업무방식을 대대적으로 보완할 수 있는 ‘공감행정 공약’ 을 발표했다.
 박 예비후보가 준비된 군수로 실현 하고자 하는  행정쇄신의 첫번째는  인사를  빌미로 직원들에게 충성 경쟁을 강요하거나 공무원조차 납득할 수 없는 불공정인사 시스템을 바로잡겠다는 것이다.


 ‘줄세우기 인사’ ‘보은 인사’ ‘회전문 인사’ 대신 ‘평등·공정·정의’ 3대원칙을 세운 인사행정을 통해 권한을 제대로 쓰면서 공직사회는 물론 주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펼쳐나가는 군수가 되겠다는 의지다.
 박 예비후보는 “인사 투명성 확보·정실인사 배제·신상필벌 확립을 원칙으로 다면평가제 활성화 및 인사위원회 보강등의 방안을 강화해 공감하고 인정하는 인사행정을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현재 형식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인사위원회를 공무원노조가 추천하는 도덕적이고 전문적인 외부위원을 추천받아 위촉, 공직내부의 목소리와 주민여론을 인사행정에 담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여성공무원의 승진을 가로막고 있는 유리천장을 깨겠다”며“여성사무관 비율을 단계적으로 15%까지 늘려 여성공무원 승진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다짐 했다.


 ‘자립도시 서천’으로 가기위한 행정조직 개편방안을 두번째로 제시 했다.
 자립도시 서천을 위한 전담기구(T/F) 를 신설, 운영하고 이를위한 수산·농업조직을 확대 개편하고 교육과 훈련을 통한 부서 간 소통을 통해 주민들이 만족하는 주민중심 행정조직을 새롭게 갖출 계획 이다.
 행정조직의 안정감을  파괴시킨 4급(서기관) 간부공무원 읍·면 배치를 제자리로 돌려놓고, 능력있는 공무원이 제대로 평가 받을 수 있는 일하는 공직분위기를 조성해 군정이 역동성을 갖고 지역발전의 원동력으로 기능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주민 소통을 가까이 하기위해 군수실을 민원실로 이전하고, 주민들의 말초신경인 읍·면 주민자치 활성화를 강화하기 위한 주민참여예산제도를 확대하는 ‘주민참여 예산공모제 시범사업’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 예비후보는 “현재 공무원 조직 역시 조직의 변화에 대한 갈증이 그 어느때보다 큰 만큼 행정의 핵심 요소인 인사행정을 바로잡는 ‘준비된 군수”, 주민의 삶을 바꾸는 ‘일자리 군수’ 가 되겠다”고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