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미세먼지서 안전한 ‘공공 실내놀이터’ 조성”
상태바
“미세먼지서 안전한 ‘공공 실내놀이터’ 조성”
  • 평택/ 김원복기자
  • 승인 2018.04.2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장선 평택시장 예비후보

 정장선더불어민주당 경기 평택시장 예비후보(사진) 는 최근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평택’ 공약을 발표했다.


 정장선 예비후보는 “아이와 부모가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 유니세프(UNICEF) 아동친화도시 인증 사업을 추진하여 평택의 아동들의 권리가 완전하게 보장되는 도시를 만들겠다”며 “특히 미세먼지로 부모님들이 걱정이 많기 때문에 미세먼지 및 자외선으로부터 안전한 ‘공공형 실내놀이터’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 예비후보는 아동친화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해 ▶저출산 해결을 위한 '출산·양육지원 확대' ▶'영·유아 및 어린이 전용 24시간 응급센터' 권역별 설치 ▶꿈과 희망을 실어주는 '어린이회관' 건립 ▶창의력 증진을 위한 '어린이 창의체험관'을 건립한다고 밝혔다.


 또한 아동의 권리 증진 및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아동(청소년), 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아동권리교육’을 실시하고, 피해아동보호센터를 설치해 폭력 및 차별로 고통 받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상담·교육·치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아동행복위원회 설립을 통해 아동행복위원회에 자녀를 둔 부모와 아이가 직접 참여하여 정책 제안 및 추진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평택시는 부모들이 제안한 정책 및 추진사업 계획을 실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