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산시, 연휴 맞아 나들이 인파로 ‘문전성시’
상태바
서산시, 연휴 맞아 나들이 인파로 ‘문전성시’
  • 서산/ 한상규기자
  • 승인 2018.05.0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 기간에 서산지역에서 각종 행사가 풍성하게 개최돼 나들이 인파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5일 서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서산 어린이 가족 한마당 축제’ 에서는 도전 서산어린이 스타 를 비롯해 연예인 축하공연, 매직 마술쇼 등의 다양한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돼 1만 2천명이 몰렸다.

 

같은 날 서산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에서는 천문관측프로그램과 함께 ▲태양계를 쏴라 ▲달 다트체험 ▲에어로켓 발사 ▲바람개비·펄러비즈 만들기 등이 열려 어린이들의 많은 인기를 얻었다.

 

서산버드랜드에서도 5일부터 7일까지 ▲조류관찰 야외체험관 ▲인형극·마술 공연 ▲생태공예품 전시 및 만들기 ▲키다리피에로와 풍선아트 놀이 등이 운영됐다.

 

6일 해미읍성에서 열린 ‘제4회 연등축제’ 에서는 수백 개의 연등을 들고 해미시내를 행진하는 제등행렬이 펼쳐져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다.

 

이와 함께 서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서산 어린이가족 한마당 축제와 해미읍성 연등축제에서 손 씻기의 생활화와 저당식품의 홍보를 위한 각종 건강 체험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 “황금연휴 기간 동안 많은 관광객들이 서산지역을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내년에도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