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 ‘PATA 연차총회’ 개최
상태바
강원도 ‘PATA 연차총회’ 개최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18.05.1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20일 41개국 관광 관련 주요인사 참여…新부가가치 활성화방안 논의국제컨퍼런스·분과별회의 운영…국제교류활동 등 부대 프로그램 다채

한국관광공사와 강원도가 주최하고 아시아태평양관광협회가 주관하는 ‘2018 PATA 연차총회’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강원도 강릉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에서 개최된다.

‘관광! 사람과 사람의 만남, 협력으로 새로운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총회에서는 지역별·세대별·인종별·종교별 차이, 성 차별, 인공지능 등으로 벌어진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간극을 ‘관광’이라는 매개를 활용해 조화롭게 연결함으로써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방법에 관해 논의한다.

이번 총회에는 최근 5년간 최다인 41개국에서 관광 관련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여한다. 특별 기조연사인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및 10개국 관광부처 장·차관급이 참가해 아태지역 관광교류협력 활성화를 통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연차총회는 한국관광공사와 강원도가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이후 유·무형의 올림픽 인프라를 활용한 관광유산 창출을 목적으로 공동으로 유치했으며 유치목적에 부합하도록 주요행사인 국제컨퍼런스, 분과별회의, 이사회, 연차총회 외에도 행사기간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자 대상 한국과 강원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오는 18일 개막식에 앞서 17일에는 참가자 대상으로 한류드라마 촬영지, 커피거리, 전통시장 등 행사장 인근의 인기관광지와 관광콘텐츠를 결합한 관광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해외 연사들 일부는 강릉원주대학교를 방문, 학생들과 국제교류활동인 Youth Symposium도 가질 예정이다.

행사장 내에서는 참가자 대상 한국문화 체험 및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해 한국문화의 매력과 대한민국 관광 1번지 강원의 아름다운 관광자원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장 인근 맛집, 자전거투어, 나이트투어, 쇼핑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총회 참가자들의 행사장 밖 소비 유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내실있는 행사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