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따르릉~ 자전거 무료점검 해드려요”
상태바
광진구 “따르릉~ 자전거 무료점검 해드려요”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5.1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오는 7월 26일까지 13개 동 순회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광진지역자활센터 마을자전거 사업단 늘푸른자전거와 함께‘찾아가는 자전거 이동수리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자활능력을 키워주고 자립을 지원하며, 지역주민들이 환경친화적인 자전거를 더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수리서비스는 이달부터 7월 26일까지 지역 내 13개 동을 매주 화 ․ 목요일 순회, 운영한다.

수리인원은 2인 1조로 조를 이뤄 자전거를 무상점검하며, 부품교체가 필요한 경우 유상으로 수리한다.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등 취약가구에 대해선 수거수리 후 배송도 가능하다.

 

또한 지역 내 공공장소에 무단 방치된 자전거를 수거 및 공고를 한 후 선별하고 재정비된‘재생자전거’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수리장소는 지난 5월 1일 자양2동을 시작으로 자양4동, 구의1동, 구의2동, 화양동, 군자동, 능동, 광장동, 중곡1~4동 순으로 각 동 주민센터에서 진행한다. 단, 자양1동은 우리동네자전거포 2호점(뚝섬로51길 7), 구의3동은 강변자전거종합서비스센터(구의공원 옆)에서 실시한다.

 

주민들은 동별 일정에 맞춰 현장에 자전거를 가지고 나오면 즉시 수리를 받을 수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 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함과 동시에 주민들이 이용하는 자전거를 무상으로 점검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니 시기를 놓치지 말고 이용해보기 바란다”며,“앞으로도 현장 중심에서 구민과 소통하며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