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시민기획단, 민선 7기 집중해야할 10대 과제 협약
상태바
대전시민기획단, 민선 7기 집중해야할 10대 과제 협약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5.2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정상회담@대전 시민기획단이 20일 시민협약 타운홀미팅을 통해 민선 7기 집중해야 할 10대 과제를 선정하고, 대전시장‧대전교육감 후보와 협약했다고 밝혔다.

누구나정상회담@대전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바꾸고 싶은 것들을 시간과 장소, 형식과 규모에 제한없이 대화모임을 통해 이야기하고, 이를 온라인을 통해 공유하는 시민정치 플랫폼이다.

이를 추진하고 있는 자발적 시민들의 모임 시민기획단은 2월~4월 동안 지역 곳곳에서 231개의 대화모임이 열려 1,8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였고, 1,600여개의 시민의제가 발굴됐다.

지난 18일 시민협약 타운홀미팅은 20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 지역에서 발굴된 시민의제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10대 과제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민들이 선정한 민선 7기 집중해야할 과제에는 마을활동가 양성과 활동지원, 민관협치 활성화 조례 대전 원자력 시설 세부적 안전대책 마련과 지방정부 권한 강화, 배차시스템 등 대중교통체계 통합적 개편, 친환경학교급식지원센터를 통한 안전한 먹거리를 기반으로 한 학교 공공급식 추진, 청년 주거문제 지원, 빈집을 활용한 청년 사회주택 또는 공동체주택 제공, 주민이 주인인 주민센터, 휠체어 운전환경 개선 등 장애인 이동권 강화, 성매매집결지에서 여성친화마을로 등 모두 10가지가 선정됐다.

협약에는 10대 과제 외에도 시민이 주인 되는 지방정부가 되기 위해 시민들의 대화가 정책이 될 수 있는 정책플랫폼으로서 누구나정상회담@대전을 운영, 주민자치의 확대와 사회혁신 활동 지원에 협력 등의 공통 과제가 포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