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김화도서관, 독서 문화 커뮤니티로 재단장
상태바
철원군 김화도서관, 독서 문화 커뮤니티로 재단장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8.06.0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철원군은, 군민과 김화권역의 독서문화 공간 확보를 위해 김화도서관 증축 및 리모델링 사업을 마치고 지난달 5월부터 시범운영을 거쳐 6월 현재 새로운 변모로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
 
김화도서관의 주요시설은 1층에 어린이자료실, 유아자료실, 수유실, 자유열람실과 관리사무실, 2층에는 종합자료실, 다목적실, 동아리실, 북카페 등 이용자 중심의 도서관으로 시설을 전면 재배치했다.
 
이번 증축 및 리모델링 사업은 도서관 고유 기능 강화와 이용자의 편의증진에 중점을 뒀다. 한층 넓어진 공간의 효율적인 시설 재배치로 도서관 내 어디서든 책 읽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개인의 휴식과 여가활동은 물론 독서 커뮤니티와 독서문화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개선됐다.
 
운영시간은 도서열람 및 대출이 가능한 도서자료실이 화요일부터 금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된다.

개인 학습을 할 수 있는 자유열람실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이용가능하다.

현재, 도서관 내에서는 지난 6월 1일부터 미취학 유아동 및 초등학생 대상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인 ‘책 읽어 주세요’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운영되고 있다.

오는 6월 26일부터는 철원군 공공도서관의 독서문화 대표 프로그램인 영유아 및 미취학 유아동 대상의 동화구연교실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과 독서교실, 초등 북스타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청소년 및 성인, 다문화가정 등 특수가정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모든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철원군청 및 철원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다. 참여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 독서문화프로그램 온라인 접수와 도서관 방문 접수를 통해 선착순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철원군 관계자는 “새로워진 김화도서관을 통해 철원군 독서문화 활성화를 주도하고 남녀노소 책과 함께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상호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