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선갑 광진구청장 당선자 당선소감
상태바
김선갑 광진구청장 당선자 당선소감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6.14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가치 높이는데 최선 다할 것”

김선갑 광진구청장 후보(더불어민주당)가 65.92%의 득표률로 자유한국당 전지명 후보, 바른미래당 김홍준 후보를 큰 표차로 누르고 당선됐다.

 

이 기록은 역대 민선 광진구청장 선거 중 최다 득표 기록이며 광진구청장 당선자가 10만표 이상을 얻은 것 역시 처음이다.

 

김 당선인은 당선 소감을 통해 “저를 믿고 뜨거운 지지를 보내주신 36만 광진구민 여러분께 머리 숙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오늘의 이 승리는 저 김선갑 개인의 승리가 아니라 광진구민 여러분의 소망과 바람이 이루어낸 광진구민 모두의 위대한 승리라고 생각한다’ 며 소회를 밝혔다.

 

이어 ‘말을 앞세우기 보다는 행동으로 실천하는 구청장이 되겠다. 지혜는 다다익선이라는 평소 지론대로 지역의 전문가, 오피니언 리더 그리고 무엇보다도 구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의견을 모으겠다.”며 향후 구민 중심의 구정 운영에 대한 추진 의지를 피력했다.

 

김 당선인은 주요 공약으로 ⦁구의자양재정비촉진지구에 첨단업무복합단지 개발, ⦁중곡동 일대에 생명공학 중심의 종합의료복합단지 조성, ⦁광진 맘 센터 개설, ⦁수준 높은 교육 환경을 위한 교육지원협의체 구성, ⦁광진문화관광벨트 조성, ⦁공론화위원회 설치, ⦁구민 아이디어 뱅크 설치 등을 약속했다.

 

김선갑 당선인은 문재인 대통령후보 조직특보, 제8, 9대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정책연구위원장, 예결위원장, 운영위원장 역임), 제2, 3대 광진구의회 의원(부의장 역임) 등을 거쳤으며, 현재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당대표 경제특보,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맡고 있다.

 

특히 서울시의회에서는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시비를 확보해 광진구의 숙원사업 해결을 주도해 왔으며,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공동대표로 활동하면서 진정한 의미의 지방자치를 견인하는데 노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