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욕설이 불법이냐”…양주업체 外人대표 갑질임원 비호논란
상태바
“욕설이 불법이냐”…양주업체 外人대표 갑질임원 비호논란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6.2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렌타인 등을 제조하는 주류업체의 외국인 대표가 성희롱과 욕설로 논란이 된 임원을 "욕설은 불법이 아니다"라고 옹호해 또 다른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페르노리카코리아 장 투불 대표는 최근 불거진 임원 A씨의 갑질 논란과 관련해 타운홀미팅을 열고 직원들과 대화를 시도했다. 최근 A씨는 부하 직원들을 상대로 상습적으로 욕설과 언어폭력을 행사하고 성차별 발언과 성희롱을 일삼았다는 폭로가 제기된 바 있다.
투불 대표는 타운홀미팅에서 A씨에 대해 "욕설은 불법이 아니다. 여기 방 안에 있는 사람 중 욕 안 해본 사람이 있느냐"고 감쌌다. 노동조합이 A씨의 해고를 요구한 데 대해서도 "욕설로 해고할 수는 없다"며 거부했다.
이에 대해 노조는 "상급자의 위력에 의한 욕설을 일상적 욕설로 보편화시킨 몰상식한 발언"이라고 반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회사가 직원들에게 강압적 태도로 일관하며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다는 주장도 노조에 의해 제기됐다.
실제로 회사는 뉴스 보도 화면에 나온 진술서를 캡처해 직원들에게 사실 여부를 따지고 회사의 법률 자문회사인 '김앤장'측에 진술을 해야 할 수도 있다고 압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회사는 A씨의 상습적 갑질에 대해서는 "어떤 증거도 확보되지 않은 상황에서 혐의만으로 조사할 수 없다"는 입장인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