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여성 도의교실 운영
상태바
보령시, 여성 도의교실 운영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8.06.2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보령문화의 전당 대강당에서 바르게살기회원 및 시민 300여 명을 대상으로 여성 도의교실을 운영했다.


바르게살기운동보령시협의회(협의회장 강서홍)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여성 도의교실은 급속 다변화하는 사회에서 도덕과 윤리의 부재로 가정의 역할이 중시되고 있어 가정의 참 일꾼인 주부들에게 가정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상기시켜 이를 통해 화목한 가정은 물론 건전한 사회를 만들고자 마련했다.


지난 26일에는 김원천 호서대 교수이자 호서노인전문 요양원 원장을 초청해 ‘바르게살자! 마음건강하게 살기’라는 주제로 웅천, 남포 등 남부지역 주민, 27일에는 황혜정 건양사이버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건강관리 및 의사소통’이란 주제로 주교, 천북 등 북부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김동일 시장은 “바야흐로 ‘여성의 전성시대’라고 불릴 만큼 여성의 활동영역이 확대되고 있으며 여성들이 모든 분야에서 남성들과 대등하게 경쟁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며 “여성도의 교실이 이런 시대 흐름에 발맞춰 여성의 권리와 경쟁력 향상, 바른 여성상을 정립함은 물론이고 소중한 가정에서의 참 된 어머니상을 고찰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