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본영 천안시장, 국제교류 활성화로 글로벌 위상 높여
상태바
구본영 천안시장, 국제교류 활성화로 글로벌 위상 높여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8.07.2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키 뷰첵메제시·프랑스 끌루세시 우의관계 증진 위한 방문

구본영 천안시장을 단장으로 한 천안시 대표단은 오는 25일부터 내달 3일까지 우호교류 도시 초청으로 터키 뷰첵메제시, 프랑스 끌루세시를 공식 방문한다.

27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열리는 제19회 국제 뷰첵메제 문화&예술 축제 기간에 맞춰 방문해 양 도시의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문화예술축제를 참관해 우수 사례 접목으로 내실 있는 천안흥타령춤축제2018 추진을 도모하고 전통적 혈맹 우의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문화·복지·관광분야 등 교류협력방안을 모색한다.

개막식에는 국제춤축제연맹 총재 자격으로 개막인사를 전달해 축제에 참가한 터키 시민과 세계 예술인들에게 천안시의 위상을 제고한다.

특히 26일엔 터키 한인회장, 코트라 이스탄불 무역관장, 세계한인무역협회 이스탄불 지회장 등과 함께 터키 경제관련 간담회를 연다. 구 시장은 지역 생산제품 수출 방안을 모색하고 터키 기업들이 한국 진출시 천안시에 유치토록 홍보한다.

이어 이스탄불에 거주하는 교민학생 및 한국어 공부 학생 등을 천안시 온라인 홍보단으로 위촉할 계획이다. 홍보단은 앞으로 천안흥타령춤축제를 전세계에 알리는 소통창구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또한 뷰첵메제시의 생존 6.25 참전용사 2명을 찾아 고귀한 희생정신에 경의와 감사를 표시하고 위로의 시간을 가진다. 이를 통해 양 도시간의 전통적 혈맹관계를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양 도시간의 우정과 상호발전을 더욱 강화해 나가는 계기로 삼기로 했다.

한편 터키 뷰첵메제시는 청수도서관에 터키도서 114권을 기증했으나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은 책을 기증하고 싶다는 의사를 표시해, 이를 계기로 양도시의 교류협력 관계는 한층 두터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터키일정을 마친 구 시장 일행은 2007년 3월부터 천안시와 교류한 프랑스 끌루세시로 이동해 양 도시의 다양한 교류사업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