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 아동인권 보호 꿈꾼다!~
상태바
동작구, 아동인권 보호 꿈꾼다!~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7.2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아동인권 보호를 위한 전문상담가 양성교육 30회 진행

우리의 아이들! 꽃으로도 때리지 말아요!

- 보육실무자 전문상담교육 이수를 통해 안전하고 신뢰받는 보육환경 조성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아동인권 보호를 위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전문상담가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잇따라 발생한 어린이집 안전사고 등과 관련해 보육실무자의 전문상담교육 이수를 통해 영·유아 아동의 인권보호를 강화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국공립·민간·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60명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총30회에 걸쳐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시(市) 여성가족재단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보육실무자의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방법, 사례별 아동학대 유형 및 대처법 등 실질적으로 일선현장에서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또 가정에서 부모의 잘못된 양육으로 발생하는 아동학대를 예방하고자 오는 9월부터 영유아 아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아이와 소통하는 법, 부모의 올바른 역할과 양육태도에 대한 내용으로 소아정신과 의사, 감정코칭 전문가, 아동법률변호사 등 각 분야별 전문명사를 초정할 계획이다.

 

김성복 보육여성과장은 “최근 아동학대 관련 사회적 이슈가 증가하면서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내는 부모들의 불안도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 아이키우기 좋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갖춘 동작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다음달 25일에 열리는 복지나눔축제에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