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에너지 절약으로 환경도 보호하고 인센티브도 받고!’
상태바
양천구, ‘에너지 절약으로 환경도 보호하고 인센티브도 받고!’
  • 박창복기자
  • 승인 2018.08.01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천구, 2018년 상반기 에코마일리지 우수단체 2개소에 감사장과 인센티브 지급

​- 일반가정 3300세대도 전통시장 상품권, 티머니 충전권, 관리비 납부로 인센티브 수령

 

 

 

 

(왼쪽부터 CBS사업장 대표, 김수영 양천구청장, 경인주유소 대표)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에너지절감프로그램인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한 회원 중 2018년 상반기 에너지절약 우수단체인 (재)CBS와 경인주유소 등 2개소에 감사장과 인센티브(총 370만 원)를 지급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30일에 개최한 감사장 전달식에는 각 사업장대표가 참석해 수상의 기쁨과 함께 에너지 절약의 노하우를 전달했다.

 

각 사업장은 지구 환경보호와 에너지 절약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에너지 절약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에너지절약 방법으로는 ▲일반전등을 LED등으로 교체 ▲쓰지 않는 전열기구 코드 뽑기 ▲수돗물은 사용할 때만 수도꼭지 틀기 등이다.

 

에코마일리지 인센티브는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개인회원도 이번 상반기에 3300세대가 전통시장 상품권, 티머니 충전권, 관리비 납부로 인센티브를 수령했다.

 

에코마일리지 참여 방법은 우선 개인(가정), 단체(사업장, 학교, 기업) 등에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해야 한다. 6개월 단위로 전기(필수), 도시가스, 수도, 지역난방 중 2개 이상 에너지 사용량이 직전 2년간 같은 기간 평균사용량과 비교해 5~15%이상 절약한 회원에게 절감률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려면 구 홈페이지(http://ecomileage.seoul.go.kr)에 접속하거나, 가까운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 맑은환경과(☎02-2620-4867)로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