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의회, 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질의답변
상태바
삼척시의회, 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질의답변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18.08.01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삼척시의회(의장 이정훈)는 제202회 임시회 6차 본회의를 개회해 농촌지원과, 교육연구과, 보건정책과, 건강증진과, 상하수도사업소, 수산자원센터, 문화예술센터, 대이동굴관광센터, 해양관광센터에 대한 2018년도 시정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청취하고 질의답변을 실시했다.
 권정복 의원은 삼척의료원 이전신축과 관련해 부지확보를 위한 행정절차 지원에 만전을 기하여 삼척시민이 최적의 의료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명숙 의원은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귀농전문학교를 개설해 적극적인 지원을 해줄 것과 수제맥주 페스티벌 개최와 관련해 철저한 준비와 홍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양희전 의원은 어린이 급식 관리지원센터 운영에 있어 지도점검을 철저히 하고 우수사례가 있는 경우 인센티브를 제공해줄 것과 고랭지 양채류 재배단지 지원과 관련해 작목반 환경개선을 통해 사업이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희창 의원은 농기계 무상수리를 적기에 추진해 시민들이 농번기에 농기계를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줄 것과 취약지 방역소독 실시와 관련한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억연 의원은 금연클리닉 등록자에 대해 단기적인 지원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줄 것을 주문했다.
 김원학 의원은 산업곤충 사육 사업은 앞으로 고부가가치사업으로의 발전가능성이 있으므로 삼척시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해 미래 농업분야 새소득원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