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 ‘독서토론 통한 문제해결력 강화과정 1기’ 운영
상태바
경기교육청 ‘독서토론 통한 문제해결력 강화과정 1기’ 운영
  • 이재후기자
  • 승인 2018.08.0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에서 1일~ 3일까지 일반직 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독서토론을 통한 문제해결력 강화과정 1기’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독서토론을 통해 학교현장 행정업무 담당자들의 문제해결과 의사소통역량을 강화하고, 독서의 생활화와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했다.
연수는 ▲나눔 영화토론 ▲쟁점 독서디베이트 ▲고전 읽기로 찾은 삶의 멘토 ▲서평쓰기와 나눔활동 등으로 인문학적 실천 리더십 형성과 자기개발 역량을 기르기 위한 과정으로 구성했다.
먼저 나눔 영화 토론에서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학교가 미치는 영향을 다룬 영화‘우리들’을 감상하고, 미래의 학교가 지향해야 할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진다.
이어 ‘쟁점 독서 디베이트’는 독서 디베이트 방법을 알고, 모둠별 핵심 쟁점 디베이트 활동으로 문제 해결력을 함양하며 모둠원간의 유대감을 형성한다.
이밖에‘고전 읽기로 찾은 삶의 멘토’에서는 고전에서 찾은 삶의 지혜와 통찰을 생활 속 나의 삶과 연계해 실천해보는 기회를 가지고, ‘서평쓰기와 나눔활동’은 서평의 의미를 알고 쓰는 기법을 습득해 모둠별로 실습하고 나누는 활동을 진행한다.
이에대해 경기도율곡연수원 연수 관계자는 "독서토론을 통해 의사소통능력과 문제해결력 등의 미래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며 "앞으로 독서교육을 지원하고 독서문화 저변을 확대하는 연수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