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어린이공원 총10개소에 ‘안개분사 그늘막’ 설치
상태바
관악구 어린이공원 총10개소에 ‘안개분사 그늘막’ 설치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8.0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낮 기온이 높은 오후 2시~4시까지 운영

관악구, 어린이공원 물안개 놀이터에서 시원하게 뛰놀자!

 

연일 기록적인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어린이공원을 이용하는 아이들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안개분사 그늘막’을 설치·운영한다.

 

어린이놀이터는 아이들이 즐거운 놀이 활동을 통해 유년시절 감성을 발달시키고 꿈을 키워나가는 공간인 만큼, 무더운 날씨에도 더위를 잊고 시원하고 뛰놀 수 있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구는 지난달 31일, 수도공급 및 어린이의 공원 이용률을 고려해 비안어린이공원, 원당어린이공원을 포함한 총10개소(비안, 일선, 백설, 원당, 까치, 선봉, 색동, 청룡, 해태, 모래내)에 안개분사 그늘막 설치를 완료했다.

 

‘안개분사 그늘막’은 간이형 그늘막에 안개분사 노즐을 설치한 형태로, 한낮 기온이 높은 오후 2시~4시까지 운영된다. 또 안전한 수질로 물안개를 분사하기 위해 공원 내 아리수 음수전을 활용하고 있다.

아울러 구에서는 관악산도시자연공원, 근린공원, 마을마당 등 이용률이 높은 장소에 안개분사 그늘막과 스프링쿨러를 추가로 설치, 주민들이 폭염 속에서 잠시나마 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한편 구는 관악산 자연학습장 아래 계곡 70m 구간을 물놀이장으로 조성한 ‘관악산 신림계곡 어린이 물놀이장’을 오는 19일까지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또 도심 속에서 즐기는 ‘도림천 어린이 물놀이장’도 오는 26일까지 오전 10시~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단 피서철을 맞아 8월 13일까지는 오후 7시까지 1시간 연장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