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다양한 ‘정선아리랑 공연’ 인기
상태바
다양한 ‘정선아리랑 공연’ 인기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18.08.07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까지 5일장마다 공연

 대한민국 관광 1번지 강원도 정선군은 본격적인 휴가철로 접어드는 8월 첫 주말에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가 펼쳐져 관광객의 시선을 끈다.


 여름 휴가철 아리랑의 수도 정선에 많은 피서객들이 찾고 있는 가운데 전통시장에서 펼쳐지는 정선 아리랑 공연이 피서객들에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6일 군에 따르면 5일장이 열리는 날마다 전통시장을 순회하며 선보이는 정선아리랑 공연은 전통과 문화가 어우러지며 맛과 멋, 흥이 넘치는 전통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 제공하며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정선아리랑 공연은 정선아리랑시장을 비롯한 임계사통팔달시장, 남면 민둥산 5일장, 신동 대박장터에서 지난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5일장이 열리는 날마다 공연을 펼치고 있다.


 휴가철 정선을 찾는 가족 단위는 물론 친구, 연인, 모임 등 다양한 계층의 관광객들에게 정선아리랑 공연 등 신명나고 흥겨운 다양한 공연이 연출되어 공연단과 함께 관광객들이 함께 호흡하고 즐기며 흥겨운 시간을 보내는 등 전통시장의 맛과 멋, 흥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다.


 정선아리랑 공연은 지난 4월부터 현재까지 90여 회를 개최했으며 오는 11월까지 60여 회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명품 5일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정선아리랑시장에는 6월 말 기준 76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찾았다.


 특히 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테츠인 정선아리랑을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루며 현대 공연트랜드에 맞게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정선아리랑 뮤지컬 ‘아리 아라리’ 공연이 아리랑센터 아리랑홀에서 정선 5일장이 열리는 날마다 선보이고 있어 관광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