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국대학교일산병원-의과대학, 메디컬 캠프 개최
상태바
동국대학교일산병원-의과대학, 메디컬 캠프 개최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18.08.1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학교일산병원(병원장 조성민)은 최근 의과대학과 합동으로 제1회 미래 의대생을 꿈꾸는 중고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고양지역 및 인근 지역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의학체험 프로그램 과 의료 현장 체험을 통해 학생들의 미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관심 속에 사전신청을 통해 선착순 중학생 20명, 고등학생 30명 등 총 5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날 캠프는 동국대학교 일산 바이오메디캠퍼스 의과대 강의실에서 의과대 기초의학 교수 및 임상 교수들이 직접 강의를 했으며, 동국대학교 의과대 의예과 재학생들이 멘토가 돼 프로그램 진행을 도왔다.
 또 1일 의대생 체험프로그램으로 의과대 실습실에서 조별로 ▲모의 복강경수술 체험 ▲심폐소생술 체험 ▲의대생들이 소개하는 의대 입학과정 및 의대 생활 소개 ▲병원방문견학 체험 등을 했다.
 이후 병원에서 준비한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기초의학 통계학과 교수로부터 논문 읽기와 논문 작성에 도움이 되는 통계학에 대한 강의를 끝으로 모든 체험 프로그램을 마쳤으며, 모든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에게는 수료식을 통해 수료증을 발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