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금천구, ‘제5회 금천장애인인권영화제’ 개최
상태바
금천구, ‘제5회 금천장애인인권영화제’ 개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8.08.2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월 30일 오후 6시 30분 독산동 현대지식산업센터 썬큰공원에서 열려

- 당신에게 장애인 친구가 없는 이유 등 4편의 장애인권 영화 상영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오는 30일 오후 6시 30분 독산동 현대지식산업센터(두산로, 70) 썬큰공원에서 금천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주관으로 ‘제5회 금천장애인인권영화제’를 개최한다.

 

‘금천장애인권영화제’는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개선과 인권의식 강화를 위한 영화제로 지난 2014년부터 매해 열리고 있다.

 

올해는 ‘우리 여기, 그리고 함께하는’을 주제로 우리 사회에서 함께 살아가는 발달과 지체, 청각 장애인 등 소수 장애인 삶과 사회적 편견에 대해 조명하는 영화가 상영된다.

 

주요 상영작으로는 ▲발달장애인에겐 특별한 요구가 있다고요? ▲당신에게 장애인 친구가 없는 이유 ▲제2회 YOU&I 거리좁히기 UCC △다큐시선 ‘내 말 좀 들어주세요’ 등이 있다.

특히 영화상영에 앞서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홍보부스가 운영되며, 식전공연으로 발달 장애인으로 구성된 ‘영종예술단’이 플롯과 색소폰 연주를, 장애인과 비장애인으로 구성된 ‘폰부스’가 멋진 기타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금천장애인권영화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 없이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축제이며, 영화 관람료는 무료이다.

 

금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070-4035-4421) 황백남 센터장은 “이번 영화제가 장애에 대해 우리사회가 지니고 있는 그릇된 인식과 시선에 대한 긍정적 변화를 유도하고, 장애인을 지역사회의 동등한 구성원으로 받아들이는 인권의식 향상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