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 북구청, 2018 한마음ICT경진대회 지역예선 금상 수상
상태바
대구 북구청, 2018 한마음ICT경진대회 지역예선 금상 수상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18.08.22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북구청(청장 배광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광역시가주관하는한마음ICT경진대회(어르신인터넷과거시험) 대구지역예선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정보화교육 동기유발 및 정보격차 해소에 대한 확산을 위해 지난달 17일 대구교육연구정보원에서 대구지역 예선대회를 개최해 대구시 8개 구군 115명 중 중앙 본선대회에 참가할 9명을 선발했으며 북구는 장년층에 지원한 이성자(여,61세)씨가 금상을 수상해 본선대회에 참가할 수 있게 됐다.

 

북구청은 ‘2018 한마음ICT경진대회(어르신 인터넷시험)’ 평가대비 주민정보화교육과정에서 어르신 인터넷시험 준비반을 개설해 정보화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정보검색, 문서작성, 인터넷 활용, 엑셀활용, 모바일 정보검색 등의 우수한 교육생을 선발해 특강을 실시했다.

 

주민정보화교육은 타 구군과 차별화해 북구 정보화교육장을 이용한 자체교육과 지역 3개 대학과 협약에 의한 위탁교육을 병행 실시함으로써 주민교육 수준을 향상시키고 어르신인터넷과거시험에서는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는 촉매가 됐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우리구가 2018 한마음ICT경진대회(어르신 인터넷시험) 대구지역 예선에서 금상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주민 정보화 기반을 강화해 주민이 더욱 체감하고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정보화 교육을 실시하도록 더욱더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상은 오는 27일 오전 11시, KCP자격대구지역센터(용산동) 3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되고, 중앙본선대회는 9월 4일 백범김구 기념관(서울 용산구 소재)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