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헬스온 활용 ‘행복걷기 사업’ 운영
상태바
보령시, 헬스온 활용 ‘행복걷기 사업’ 운영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8.09.02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앱 ‘헬스온’을 활용한 건강정보 제공과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함께하는 행복걷기 사업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최근 3년 간 통계에 의하면 보령시민의 걷기 실천율은 32.6%로, 전국 39.7%, 충남 38.1%에 비해 낮아 생애주기별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한 사업 추진 및 환경조성의 필요성이 대두돼 추진하게 됐다.
 이에 충남도체육회와 연계해 모바일 앱 ‘헬스온’내 보령시민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을 개설하고 보건소 체성분(인바디) 측정기와 헬스온의 연동을 통해 개인별 건강 측정값을 기록, 분석함으로써 맞춤 운동 추천 서비스도 제공키로 했다.
 또한 헬스온 가입 및 걷기 활동 실천 장려를 위해 가입 후 친구 5명 추천시 모바일 기프티콘 증정(월1회) ▲1주일 7만보 이상 걸을 시 모바일 기프티콘 증정 ▲매월 걸음 수 1~50위 스마트밴드 증정(1회) ▲300만 보 달성자 걷기 인증서 발급 ▲걸음수를 모아 기부 캠페인도 참여할 수 있다.
 가입은 구글플레이, play스토어 등에서 ‘헬스온’을 검색해 설치 후 회원가입 또는 카카오톡으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로그인 한 후 충남도민 회원가입과 기본 건강정보를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되고 이후 메인화면의 캠페인 중 ‘함께하는 행복걷기’(보령시) 캠페인 참여하기와 거주 지역을 체크 후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