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 새로운 출발, 경기혁신교육으로 여는 미래
상태바
경기교육청, 새로운 출발, 경기혁신교육으로 여는 미래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18.09.04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이 오는 6일 이천 경기도교육연수원에서 ‘2018 하반기 장학행정협의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새로운 출발, 경기혁신교육으로 여는 미래’를 주제로 경기혁신교육3.0 실현과 미래교육 준비를 논의하는 자리로, 장학사(교육연구사), 장학관(교육연구관) 등 교육전문직원 630여 명이 참여한다.

 

   장학행정협의회 주요 내용은 ▲‘우리가 꿈꾸는 학교’모습 공유 ▲‘축적의 길, 스케일업 혁명’기조 강연 ▲민선4기 경기교육정책 실현을 위한 분임 토의 ▲교육감 특강 및 교육감과 대화 등이다.

 

   경기교육정책 실현을 위한 분임토의 시간에는 교육장, 장학관(교육연구사), 장학사(교육연구사)별로 중요 현안을 공유한 뒤, 교육청 일하는 방식 개선 방안과 핵심 교육 정책 실현 방안 등을 모색한다.

 

   특히 이재정 교육감은 특강을 맡아‘새로운 출발, 경기혁신교육의 완성’을 주제로 혁신교육의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고, 미래교육을 위한 철학과 기본방향을 제안한다.

 

   또 미래교육환경, 인사혁신, 교육격차해소, 교육공동체 역량과 집단 열정 신장 방안 등에 대해 참가자들과 의견을 나눈다.

 

   이에대해 경기도교육청 전윤경 학교정책과장은 "이번 장학행정협의회는 민선4기 경기교육의 ‘교육다운 교육’을 구현하기 위해 지혜를 모으는 자리다"며 "지속적인 학교혁신을 통해 학생 스스로 꿈을 실현하며 행복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