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의회 고양석의장 “구민들에게 신뢰받고 품격있는 광진구의회 만들겠다”
상태바
광진구의회 고양석의장 “구민들에게 신뢰받고 품격있는 광진구의회 만들겠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18.09.1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발전과 구민 복리증진에 최선…감시 ․ 견제활동 충실

 

“개인의 명예보다는 구민에게 신뢰받고 품격있는 이상적인 의회상을 만들어 구민의 선택이 옳았다고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광진구의회 고양석 의장

서울 광진구의회 고양석 의장을 만나 제8대 의회 전반기 운영 및 역점을 두고 펼칠 의정활동 계획을 들어본다.

 

- 제8대 광진구의회 의장으로 당선된 소감?

의회의 대표인 의장으로 선출된 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앞으로 중심을 잡고 동료의원들과 함께 적극적인 의견 수렴을 통해 우리 의회가 화합하고 소통하며 구민 복리 증진과 구정발전을 위해 내실있는, 상생하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의장으로서 전반기 의회를 어떻게 이끌어 나갈 것인지?

제8대 전반기 의정방침은 ‘구민과 함께하는 생활 의회’, ‘현장에서 답을 찾는 열정 의회’, ‘화합하고 조화로운 상생 의회’등 3가지입니다. 의정방침을 기준으로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화합된 광진구의회의 진면목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항상 의원들과 대화와 타협을 통해 다양성을 존중하며, 상호 협력하는 원만한 8대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의회상 정립은 어떻게 할 생각인지?

의회 본연의 업무인 집행부의 감시 ․ 견제활동에 충실하고, 의회 회의진행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구민에게 신뢰받는 품격있는 의회’가 되는 것입니다. 또 구민의 참뜻을 받들어 올바르게 대변하는 구민의 대의기관이자 열린 소통의 공간이 돼야 합니다. 구정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구민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도록 경청하고, 소수의 의견도 존중하고 의정활동에 반영해 함께하는 의회, 현장에서 답을 찾는 열정 의회, 민주적이고 합리적인 의회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 집행부와의 관계 설정은?

집행부와 의회가 기관분립형의 구조로 되어 있지만, 둘의 공통분모는 ‘광진구 발전과 구민 복리증진’입니다.

의회의 기본 역할인 견제와 감시를 통해 잘못된 정책 방향에 대해서는 날카롭고 매서운 비판을 아끼지 않을 것이지만, 모범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유기적인 협력과 적극적인 지지를 통해 견제와 균형이 조화롭게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임기 중 역점을 두고 싶은 사업은?

의회가 투명하고 공정한 평가를 받도록 의사 진행과정을 공개하겠습니다. 현재 회의 생방송 중계 시스템이 마련돼 있어 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구민 누구나 회의 진행과정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 의회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고 열정적으로 일하는 의회의 모습을 보여 신뢰받는 참된 의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8대 의회에는 화합하고 협치해 구민들이 선택한 한 표의 소중한 의미를 받들어 해현경장(解弦更張, 거문고 줄을 풀고 다시 고쳐 매다)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는 의회로 다가가겠습니다.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군자역 8번출구 에스컬레이터 설치, 능동로 전선 지중화 사업 및 일방통행 차로 재정비, 어린이대공원 주변 도로개설공사, 구의2동 지선도로 및 이면도로 점검, 광장동 한강연결 보행로 환경개선 및 경사로를 추가로 설치하겠습니다. 또한 능동 미가로 맛의 거리 활성화를 위해 전선지중화 및 클린거리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 구민들께 전하고 싶은 말은?

구민 여러분들이 다시한번 선택해 주신 덕분에 재선의원으로 들어와 의회를 대표하는 의장이 되었습니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구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주안점을 두겠습니다.

광진구에서 보낸 40년 동안의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항상 구민을 위해 생각하며, 구민들에게 인정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