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오감으로 느끼는 오미자 맛보러 오세요”
상태바
“오감으로 느끼는 오미자 맛보러 오세요”
  • 문경/ 안병관기자
  • 승인 2018.09.14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오미자축제 오늘 개막…전시·판매행사 등 풍성
문경오미자 미각체험관·오미자밭 둘레길 등 운영


 2018 문경오미자축제가 1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3일 동안 국내 최대 오미자 산지인 동로면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14회째를 맞이한 문경오미자축제는 ‘100세 청춘, 문경 오미자!’라는 새로운 주제로 다양한 체험행사, 전시행사, 판매행사 등 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내용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2018 문경오미자축제는 동로면 금천둔치에 주무대를 설치해 금천 냇물과 어우러진 색다른 축제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축제는 오미자 청 담금과 오미자 수확체험 등 대표 체험프로그램을 비롯해 체험행사를 크게 강화하고, 지난해 방문객의 호응이 좋았던 오미자 맛자랑 코너도 개선해 ‘오감오미 문경오미자 미각체험관’이란 이름으로 다양한 오미자 음식들을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동로면의 청정대자연속에 개설된 오미자밭 둘레길은 힐링산책길로 활용되는 것은 물론, 포토존과 수확체험을 연계해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인기몰이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미자를 주제로 ‘문경오미자 전국노래교실경진대회’도 관광객이 하나 돼 열정을 마음껏 발산하는 패밀리 콘서트로 문경오미자축제 관람의 묘미다.


 가장 큰 축제의 포인트는 올해 재배된 생오미자를 20% 특별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별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한 생오미자를 청담금 체험코너에서 바로 오미자 청을 담으면 일석이조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