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군 갈말읍, 과천시 별양동 축제장에 축하 사절단 파견
상태바
철원군 갈말읍, 과천시 별양동 축제장에 축하 사절단 파견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8.09.1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특산물 교류행사 및 철원오대쌀 대형 가마솥 밥 시식회 열어

강원, 철원군 갈말읍사무소(읍장 김년수)는 지난 2018년 5월1일 갈말읍민의날에 과천시 별양동과 자매의 연을 맺은 가운데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올해 22회째를 맞이하는 과천축제(9.13 ~ 9.16)에 농 특산물 교류행사 및 축하사절단 80여명이 참석하여 양 기관 및 지역 간 기관단체의 공동발전과 교류협력을 증진하는 행사를 가졌다.
 
갈말읍에서는 과천시민회관 잔디광장에서 철원의 대표 농산물인 동철원농협(조합장 이태식)오대쌀과 양파,산나물,약과,조청 등 갈말읍주민들이 생산한 철정농산물을 특별 판매하여, 농가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했으며, 부대행사로 쌀전업농 갈말읍지회(지회장 안영식)가 주관하여 장작불로 대형 가마솥에 오대햅쌀로 밥을 지어 축제에 참가한 과천시민과 별양동 기관단체회원 등 1000여명에게 무료시식회 행사를 진행하여 “밥맛좋은 귀한 오대쌀”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년수 갈말읍장을 비롯해 동철원농협, 갈말읍발전협의회, 이장협의회, 새마을단체, 쌀전업농 등 갈말읍 기관단체 임원들이 참여해 홍보용 어깨띠를 두르고 행사장일원에서 철원농특산물 홍보활동도 펼쳤다.

과천시민들은 “청정철원의 우수하고 안전한 농특산물을 직접 맛보고, 저렴하게 구매하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철원군관계자는, 자매결연기관인 과천시 별양동(동장 이상기)에 불우소외계층의 추석명절용으로 써달라며 “사랑의 오대햅쌀 홍보용 230포”를 전달했으며, “이번 교류행사를 통해 양 자매결연 기관 간에 도ㆍ농교류와 미래향적 동반자 관계를 지속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