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2019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상태바
동해시, 2019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18.10.0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동해시는 8일 회의실에서 시장을 비롯한 집행부, 실과소동장 등과 함께 2019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내년도 민선 7기 공약사업 및 신성장동력 사업을 본격 시작해 일자리와 소득이 창출되는 시기로 핵심사업 추진계획을 최대한 구체화해 실행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도 당초예산 편성시기와 발맞춰 공약 및 현안사업, 국책사업 등을 면밀히 검토해 신규 창안시책을 발굴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준비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세부사항은 신성장동력사업 및 부서별 특화사업 생활SOC 사업 중점 발굴, 시정발전과 시민생활 편의증진을 이끌 수 있는 부서별 우수한 창안시책 발굴, 소통행정. 현장행정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시책 발굴, 국책사업은 계획단계를 넘어선 실행계획 수립, 정부 및 강원도 동향 파악, 주요 이슈 및 지원사업에 대해 타 지자체보다 선도를 선정할 수 있는 계획 수립, 2019년 당초예산 편성과 연계 예산확보 대책 마련 등 실효성 있는 계획 수립에 따른 사항을 중점 점검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내년에는 모든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시민의 생각과 가치를 반영하고 주민의 곁에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정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조직개편 시 소통담당관과 항만해운기능 강화를 위한 항만시설팀, 한섬개발팀을 신설해 내년 주요업무계획 수립 시 이러한 시정의 방향성을 반영하도록 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시민의견을 경청할 수 있는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