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9회 영흥 해변마라톤대회 성황리 마쳐
상태바
제9회 영흥 해변마라톤대회 성황리 마쳐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8.10.16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흥발전본부는 최근 장정민 인천 옹진군수와 백종빈 인천시의회 의원 및 백동현 옹진군의회 의원, 영흥면장을 비롯한 영흥면의 주요기관장과 마을주민 1200여 명, 전국의 마라토너 2800여 명, 남동직원, 협력사 및 유관기관 약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영흥해변마라톤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영흥발전본부가 있어 삶의 질이 나아지는 지역’을 만들자는 목표를 가지고 영흥도를 관광자원으로 개발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영흥발전본부는 이번 대회에서 특별히 영흥특산물 홍보부스를 설치해 마을 소상공인과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직거래 장터를 마련했다. 장터에는 지역에서 생산된 버섯, 고구마, 포도, 굼벵이 등 다양한 농·수산물이 소개됐고, 특산물 부스 홍보를 위해 특산물 교환권을 경품으로 발행해 마라톤을 위해 영흥도를 찾은 관광객들이 영흥도의 특산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했다.
 이번 행사에서 참가자 전원에게 제공된 기념품인 고춧가루는 영흥도 농가에서 친환경으로 재배하는 농산물로써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농가에는 큰 수익원이 됐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축사를 통해 “마라톤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한다”며 “발전소가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며 주민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유향열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대회사에서 최근 우리사회에서 중요하게 거론되고 있는 사회적 가치의 구현에 대해 언급하며 “더불어 잘 사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